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도지코인으로만 살수 있는 테슬라 제품과 도지코인 전망

by 돈 나무 2022. 1. 17.
반응형

테슬라 최고경영자이자 CEO인 일론 머크가 이번에 테슬라 어린이용 전기바이크 등 테슬라 제품을 도지 코인으로만 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한 지 한 달 만에 드디어 실천에 옮겨 어린이용 전기바이크뿐만 아니라 테슬라 몇 개를 도지 코인으로 살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로 인하여 코인 주가가 하락을 맞고 있는 가운데 도지 코인만 상승의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역시 일론 머스크의 힘이 대단하기도 합니다. 이쯤 되면 코인을 이끄는 선도자라고 해야 할 만큼 입김 하나로 코인의 흐름을 흔드는 대단한 힘이 있는 것 같은데요.

 

도지코인 썸네일

 

도지 코인의 역사

도지 코인은 2013년 말경에 (meme)라는 (인터넷에 유행하는 콘텐츠 커뮤니티용)으로 일본 시바견에서  따온 이름인데요.

즉 도지 코인은 (sgibe doge) 밈에서 따왔으며 처음에는 재미를 위한 것으로 그 당시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하여 커뮤니티형 코인으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원래는 비트코인과 같은 코인을 풍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도지 코인이기에 말 가면과 비슷한 캐릭터 상품인 doge mask를 구매를 할 수 있었으며 10% 할인까지 해주고 있었죠.

 

도지 코인은 공급 정책이 무제한이기에 출시 2년도 안된 2015년에는 척억번째 코인이 발행되고 4년이 흐른 지금 2021년에는 그 규모가 끝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도지 코인의 무제한 채굴로 도지 코인 가격은 매우 낮게 책정이 되었으며 현재도 폭등과 폭락을 오고 간다고 하여도 한화로 800원대까지 최고점에 이르고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도지 코인 하면 비트코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린 코인인 만큼 많이 올라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었지만 워낙 채굴량이 많은 코인인지라 크게 오르지는 않은 가격에서 거래를 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맛을 톡톡히 봤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일론 머스크에 의하여 비트코인이 하늘을 찌를 듯 가격이 폭등한 것처럼 도지 코인 역시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에서 자주 언급하면서 폭등과 폭락을 오고 가고 있었죠.'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도지 코인이 0.003달러(한화 3원)이던 2019년 4월에 '도지 코인이 마음에 든다'라고 지속적인 관심을 표현했으며 도지 코인이 세계 금융을 지배할 것이라는 농담 한 마디에 시작하여 자주 트위터에 등장하는 도지라는 두 글자만 나와도 도지 코인은 폭등을 이어갔습니다.

 

해외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알 수 있는 2021년 그 유명한 '게임스탑 주가 폭등 사건'의 영향까지 받아서 400원에서 540원으로 하루에 130%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아마도 도지 코인은 많은 사람들이 크게 관심을 주지 않고 있던 코인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가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면서부터 도지 코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상승하였고 심리성으로 폭등과 폭락을 오락가락하였죠.

 

도지 코인으로 살 수 있는 테슬라 전기 바이크 외 테슬라 제품

이틀 전 일론 머스크는 '도지 코인으로 테슬라 상품을 살 수 있다'는 글을 트위터에 올린 순간부터 도지 코인은 순식간에 폭등하였습니다.

도지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테슬라 제품으로는 어린이용 전기 자전거, 사이버 쿼드, 포 키즈, 테슬라 호루라기, 테슬라 로고가 새겨진 벨트 버클 등 일부 제품에 한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아마도 그래서일까요. 언론도 800층에 있는 코인을 살릴 수 있는 날이 올지 기대를 많이 하고 기다리기도 하였습니다.

정말이지 도지 코인은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어린이용 전기바이크 등 테슬라 상품의 일부를 살 수 있다고 하는 순간 급격하게 올랐으나 아쉽게도 자동차는 도지 코인에서 제외되고 대부분 결제되는 것은 기념품 수준으로 알려지자 급하게 하락하여 폭락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도지 코인으로 테슬라 제품 구입 방법▶

도지 코인으로 테슬라 제품을 구입하려면 먼저 '도지 코인 지갑'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사이버 쿼드 포 키즈는 도지 코인 1만 2020개로 구입할 수 있으며 벨트 버클은 835도지로 구입할 수 있고 호루라기는 300도지로 구입할 수 있으며 도지 코인으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도지 코인의 폭등과 폭락의 반복

일론 머스크의 한 마디에 오르고 내리는 코인 정확한 정보나 코인의 성질을 알지 못하고 섣불리 덤볐다가는 하루 한날한시에 쪽박 차기 일수일 것 같습니다.

테슬라 상품을 도지 코인으로 판매한다고 했을 때 폭등했던 도지 코인이 왜 폭락했을까요?

우선 일론 머스크가 말한 테슬라 상품은 기념품에 지나지 않는 사치품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구매자들은 기본 테슬라 자동차를 구매하기를 원하죠. 만일 테슬라 자동차를 도지 코인으로 구매를 허용한다면 아마도 도지 코인이 비트코인을 따라잡기 위해 날개를 펼치고 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도지 코인으로는 테슬라 상품인 기념품 수준으로 어린이 전기 바이크 등 테슬라 일부 상품에 해당이 되죠.

특히 테슬라 상품을 도지 코인으로 산다고 하여도 실수로 잘못 보낸 코인이나 마음에 안 들어 환불하려고 하여도 환불처리 불가에 이르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도 커지고 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상품이 잘못 배송되거나 코인을 실수로 많이 보내도 환불이나 취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이죠.

거기에 가장 필요한 테슬라 자동차는 도지 코인으로 결제대상에서 제외되어 크게 환심을 사기는 어려웠던 것도 작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잠깐 바짝 폭등하였던 도지 코인이 바로 폭락의 나락에 떨어지고 말았죠. 몇 시간 안에 11%나 폭락을 하였다니 그때 폭등을 기대하고 들어 오셨던 분들이라면 땅을 치고 후회했을 것 같습니다.

 

현재 800원에 고점에 물려있는 분들도 계시고 있죠. 도지 코인은 말 그대로 장난 삼아 만들어진 코인이기에 그 가치는 없습니다. 단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에 오르고 내리 고를 반복하고 있죠. 어쩌면 일론 머스크 한 마디에 도지 코인의 전망이 달려있다고 하여도 틀린 말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러니 지금 시기에 팔면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언젠가는 그 고지점 800층에 구조할 날이 올 수 있으니 그때까지 존버가 답인 것 같아요.

손절하면 손해 볼 수 있으니 오르게 되면 익절 하세요. 하루가 멀다 하고 심심할 때마다 트위터에 바람을 부는 일론 머스크가 또 어떤 바람을 불어줄지 모르니까요.

손절하여 손해를 보지 마시고 익절 하여 이익을 챙겨 즐거운 투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